본문 바로가기

자연치유 이야기

명상 부작용, 쑥뜸과 절수련으로 이겨내기


명상부작용중 대표적인 상기증,상기병에 대한 치료방법 특히 자가 치료적인 방법들 몇개.참고로 본인은 상기증 경력이 15년이 넘으며 기치료,경락마사지,절수련등등 안해본것이 없고. 쓴 돈만 해도 수천만원이 넘는다.


지금현재는 무탈하게 아무런 이상없이 잘 살아가고 있으며 이제는 과거 부작용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명상부작용,상기증에 걸린 수많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고 자연치유시킨 경험 역시 가지고 있기에 적어도 상기증 치유만큼은 누구 보다 확신을 가지고 있다.






명상부작용,상기증 자가해결책


1.쑥뜸 (간접구가 아닌 직구뜸)


인산 김일훈선생에 의하면 단전호흡 수련을 하게 되면 냉적,혈적,습적,기적,담적이 생긴다고 이야기 하는데, 중완혈에 5분짜리 쑥뜸을 봄,가을 300개씩 뜨면 좋아진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무릎과 팔꿈치 연골및 인대손상에 쑥뜸 직구뜸을 뜨본적은 있으나 단전이나 중완에는 쑥뜸을 떠본적은 없다. 하지만 무릎등에 5분여짜리 쑥뜸을 떠본 경험으로 비추어 볼때 직구 방식의 뜸을 뜰대의 통증이 어느정도라는 것은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데. 이로말미암아 여성이나 통증을 잘 참지 못하는 사람들은 시도하기가 어려운 방식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본인이 금전적인 여유는 없고, 오로지 자가치료적인 방법을 써야 하고, 통증 하나만큼은 잘 참을수 있다. 낫기만 한다면 뭐든지 하겠다 하는 식의 가치관을 고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도보 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단점은 통증과 함께 흉터가 남는다는것과 뜸을 수백장씩 뜨게 되면 가족들 중에 쑥뜸냄새(살이 타는 냄새도 남)를 싫어 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민폐가 되기도 하고 눈치가 보이기도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 흉터가 제법 크게 남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방법을 시도하는 분들은 몇 없을거라고 생각된다. 또한 수백장씩 뜨는거 자체가 생각보다 뒷처리등이 귀찮은 부분이 있고 뜸은 사법이라 뜨고 나면 피로도가 증가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부담으로 작용할수도 있다.또한 3도화상에 가까운 화상흉터는 생각보다 잘 아물지 않고 꽤 오랜시간 고약을 붙이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로인해 목욕을 할수 없는등 귀찮은 부분이 있다.


또한 정 이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면 쑥뜸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고 뜸을 뜨는 방식과 지켜야 하는 수칙같은 것등 최소한의 공부는 하고 뜸을 뜨기 바라며 결과는 오로지 자신이 전부 안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부탁드린다.(시중에 인산쑥뜸요법이라고 책이 있는데 독학으로 공부를 하셔도 상관은 없다.)







2. 절수련 


네덜란드 의사 베르하이트는 죽을때 건강에 관한 숨은 비법이라고 하면서 수백페이지에 달하는 유서를 남겼는데. 유족들이 나중에 그것을 열어보니 전부 백지이고 마지막 한 페이지에 이런 말이 쓰여 있었다. “머리는 차게, 손발은 따뜻하게, 밥은 자기 양보다 약간 적게 먹어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각종 수행단체를 떠돌며 뭔가 대단한 수련법이라도 배울수 있는줄 알고 돈과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는데, 사실 알고 보면 거의 대부분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거나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것에서 그러한 비법,비방을 찾을수 있는 경우가 많다.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나 음식들이 수천가지가 넘지만 결국 우리몸을 건겅하게 해주는 것은 아주 간단하듯이 상기증 치료방법 역시 원래 복잡하거나 대단한 비방이 있는 것이 아니다.


문제는 그 기본을 얼마나 잘지키고 꾸준히 해나갈수 있느냐가 문제 인데 그래서 대부분은 방법을 이미 알면서도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절수련의 최대단점은 중증의 명상부작용(단전호흡부작용)상기증,상기병일 경우 오랜기간 꾸준한 수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사람들이 하루 한시간씩 1년정도는 해야 경락이 열리니 이러한 점을 대입한다면 상기증 환자의 경우 적어도 2시간이상의 수련시간이 필요하다. 문제는 여기서 느끼겠지만 일반적인 직장생활 특히 몸을 쓰는 직업군의 경우 퇴근후 2시간 이상 매일 꾸준하게 수련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은 얼마 가지 못해서 포기하고 만다.


또한 6개월이상 상기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 상당수는 부신이 고갈된 상태라 체력이 떨어진 경우가 많아 다음날 일상에 지장이 생겨 꾸준한 수련을 이어나가기가 쉽지가 않다. 또한 나이가 많거나 무릎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절수련을 하다가 오히려 건강을 더 망칠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력이 따라주고 상황이 받쳐줘야 절수련으로 상기증이 완쾌될수 있다.


(절수련의 원리도 전혀 모른채 단순히 상체에 땀이 나는 운동을 하면 안된다는등의 절수련을 하면 안된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글을 꼭 읽기 바란다.-http://lovehands.co.kr/220787038620)


-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재삼투지등의 방법을 활용해보자.- http://lovehands.co.kr/220623752923



- 단전호흡 부작용(상기증)과 자연치유 - http://lovehands.co.kr/220489949157